당신이 들고 있는 전화기부터 입고 있는 옷까지 - 당신이 소유한 모든 것의 약 90%가 바다를 통해 당신에게 왔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국제 운송은 세계의 많은 공급망의 중심에 있다 - 문제가 발생할 때 너무 명백해진다. 그것은 또한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약 3%의 원천이다. 2050년까지 순 제로 배출량에 도달하기 위해, 국제 운송은 2030년까지 배출량을 15% 줄여야 할 것이다. 지금까지, 업계의 배출은 다소 일관되게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
유명한 잔혹주의 단지의 우뚝 솟은 아파트 블록 사이를 거닐면, 어디에서나 회색의 포크마크가 있는 콘크리트 외관을 볼 수 있습니다. 도시의 더 현대적인 마천루조차도 반짝이는 외관 뒤에 덜 매력적인 무언가로 만들어진 등뼈를 숨기고 있다 - 같은 오래된 콘크리트일 곳이다.
운송으로 인한 배출을 줄이는 한 가지 방법은 매우 오래된 기술을 도입하는 것이다: 돛. 바람은 종종 바다에서 풍부한 추진력의 깨끗한 원천이다. 일부 조선소들은 과거의 영감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심지어 나무로 배의 구조를 만들고 있다. 스웨덴에 본사를 둔 오션버드와 같은 다른 사람들은 선박을 앞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민첩성과 기동성을 도울 수 있는 네 개의 단단한 돛을 가진 프로토타입 선박을 만드는 완전히 현대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돛은 해운 탈탄소화에 대한 전체 해답이 아닐 것이다 - 청정 연료 또한 방정식의 큰 부분이 될 것이다. 하지만 풍력 발전은 화석 연료에 대한 운송의 의존도를 줄이는 유망한 방법 중 하나이다. Future Planet의 비디오 시리즈인 New Directions의 두 번째 에피소드를 보세요. 이 고대 기술이 차세대 운송에 어떻게 영감을 주는지 탐구합니다.
세계는 국제 운송에 의존하고 있지만, 그 부문의 탄소 배출량은 증가하고 있다. Martha Henriques는 고대의 교통 수단이 어떻게 차세대 지속 가능한 선박에 영감을 줄 수 있는지 묻는다. 하지만 우리가 이 광대한 회색 건축 자재를 실제로 기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바꿀 수 있다면 어떨까요? 탄소를 방출하지 않고 심지어 흡수하는 콘크리트는 지속 가능한 건설을 향한 중요한 단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