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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4일 근무가 주는 탄소 감소 영향쇼츠슬리퍼의 빠른 정보장 2023. 3. 18. 08:23
주 4일 근무가 정말 가능한가요?
70개 회사에 대한 2022년 영국 재판에서, 56은 파일럿이 끝난 후 주 4일 근무를 유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운송 및 보육에 대한 직원들의 생산성 향상과 상당한 재정적 절감과 같은 혜택을 인용했다. 놀랍지 않게도, 직원들은 특히 더 짧은 근무 시간을 표준으로 만들고 싶어 하는 것 같다.
하지만 기술 산업과 같은 일부 직업에서는 주 4일 근무가 유망해 보일 수 있지만, 일부는 그것이 더 전통적인 분야에서 얼마나 실행 가능한지 의문을 제기한다. 주 4일 근무가 얼마나 널리 퍼질 수 있는지 더 읽어보세요.
"평균적으로 우리는 자동차로 여행한 마일 수가 21% 감소한 것을 보았다"라고 그는 쾌활한 미소를 지으며 언급했다. 타일러 그레인지는 불필요한 회의와 여행을 중단했다. 많은 직원들이 기후 자원봉사에 더 많이 참여하기 위해 추가 휴가를 사용했다.
주 4일 근무에 대한 대화는 전 세계적으로 추진력을 얻고 있다. 영국 재판을 조정한 비영리 단체인 4 Day Week Global은 이미 미국과 아일랜드에서 파일럿을 수행했으며, 아이슬란드의 공공 부문과 스페인, 스웨덴, 벨기에, 일본, 뉴질랜드의 기업들은 모두 더 짧은 근무 주간의 영향을 테스트했다.
하지만 영국 재판은 60개 이상의 회사와 조직을 포함하는 가장 큰 재판이었다. 최종 결과는 2월 21일에 발표되었고, 일부 회사는 이전 연구가 제안한 것을 뒷받침하는 더 대담한 주장을 하고 있다: 더 짧은 근무 시간이 지구를 도울 수 있다.
보스턴 대학의 경제학자이자 사회학자이자 영국과 미국 파일럿 모두에서 일한 4 Day Week Global의 수석 연구원인 Juliet Schor는 더 짧은 근무 주가 세계가 필요로 하는 탄소 배출 감축을 달성하는 열쇠라고 주장한다.
"기후 혜택은 측정하기 가장 어려운 일이지만,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국가들이 노동 시간을 줄이면서 탄소 배출량이 감소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많은 연구를 가지고 있다"라고 그녀는 말한다. 2012년 Schor가 공동 저술한 연구에 따르면, 시간의 10% 감소는 탄소 발자국의 8.6% 감소와 관련이 있다.
주 4일 근무의 기후 혜택에 가장 중요한 기여자 중 하나는 통근의 감소이다. 퓨처 플래닛과 공유된 영국 시험의 데이터는 통근 시간을 추적한 회사의 경우 파일럿 기간 동안 주당 3.5시간에서 3.15시간으로 10% 감소했음을 보여준다. 이것은 상당한 하락이지만, 저축은 15-20%에 달할 수 있다고 Schor는 말한다. 2022년 미국 재판에서 감소는 주당 3.56시간에서 2.59시간(27% 감소)으로 훨씬 더 컸다.
사람들이 덜 일할 때, 그들은 종종 더 시간 집약적인 지속 가능한 활동을 위한 더 많은 자유 시간을 갖게 된다 - 스테파니 제롤드
영국과 미국 트레일 모두 또한 많은 사람들이 하이킹이나 재택 취미와 같은 저탄소 활동에 통근하거나 일하지 않고 절약된 시간을 보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영국 데이터는 또한 더 짧은 근무 시간으로의 전환이 친환경적 행동의 증가로 이어졌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시험 참가자들은 환경적 원인을 위해 자원 봉사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냈고, 재활용과 친환경 제품 구매에 더 신중했다.
"사람들이 덜 일할 때, 그들은 종종 더 시간 집약적인 지속 가능한 활동을 위한 더 많은 자유 시간을 갖게 된다"라고 오스트리아 회사에서 구현된 다양한 노동 시간 단축 모델을 개발한 영국이나 미국 시험에 참여하지 않은 독일 브란덴부르크 공과 대학의 연구원인 스테파니 제롤드는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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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재판에 참여한 영국 비영리 단체인 Waterwise와 미국 재판에 참여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Kickstarter의 직원들 사이에서 자원봉사가 증가했다. 킥스타터의 부사장 겸 지속 가능성 책임자인 존 릴랜드는 회사의 근로자들이 사회적, 시민적으로 더 많이 참여하는 것을 관찰했다고 말한다.
그리고, 때때로, 놀라움이 나타난다. 예상치 못한 효과가 영국 재판에서 타일러 그레인지의 눈을 사로잡았다: 데이터 전송 및 저장과 관련된 탄소 배출량이 크게 감소했다. 빅 데이터 저장 센터는 각각 50,000 가구와 같은 양의 전기를 소비할 수 있으므로, 이는 또 다른 중요한 승리였다. "금요일의 [온라인] 비즈니스 트래픽 부족은 배출량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통근 감소보다 훨씬 더 중요할 수 있다"라고 Ursell은 말한다. 회사가 정확한 데이터 사용을 추적하지는 않았지만, 그는 그 하락이 "불필요한 내부 통신을 피하는" 팀으로부터 왔다고 의심한다.
과로를 피함으로써 효율성을 향상하는 것이 주 4일 근무의 요점이다. 그리고 효율성은 또한 에너지에 관한 것이다. 워터와이즈의 프로젝트 및 연구 관리자인 로라 화이트는 더 많은 휴가를 내면 더 많은 에너지 효율적인 직원들이 생길 수 있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집에 있을 때 주의를 기울이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궁극적으로 청구서를 지불하고 있기 때문이다."
영국 재판에 참여한 거의 모든 회사들 중에서, 평결은 긍정적이었다: 더 짧은 근무 주간은 사업에 대한 축복이며, 환경도 마찬가지이다. 그렇다면, 미래를 위한 더 많은 일 없는 날이 지구에 이상적일까요? 그렇게 빠르지 않아.
일부 전문가들은 근무 시간의 감소가 환경에 다른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관찰한다.
모든 사람들이 그 여분의 날을 어떻게 사용할지 예측하는 것은 까다롭다. 사람들은 완전히 지불된 금요일 휴가를 축하하기 위해 오염이 심한 국제선에 탑승할 수 있다. 영국 맨체스터 대학교의 도시 경제 및 부동산 교수인 Anupam Nanda는 "3일간의 주말은 탄소 집약적인 상품과 서비스의 더 많은 소비로 이어질 수 있다"라고 말한다. "만약 당신이 여가 활동을 위해 비행기를 타거나 100마일을 운전한다면, 그것은 기후 위기를 해결하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영국이나 미국 시험은 추가 휴가로 인해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추가 활동의 전체 탄소 영향을 측정하지 않았다. 그러나 독일 카를스루에에 있는 기술 평가 및 시스템 분석 연구소의 연구원이자 The Ecological Limits of Work의 저자인 Philipp Frey는 잠재적인 추가 여가 배출에 대한 우려를 이해한다고 말하지만, 지금은 검증되지 않은 것 같다고 지적한다.
그는 한 연구에 따르면 북미와 유럽의 사람들은 주말에 탄소 발자국이 낮다고 지적한다(동아시아에서는 주말 배출량이 감소하지 않았다). 전반적으로, 북미와 유럽의 일요일 배출량은 평균보다 40% 낮은 반면, 평일 배출량은 평균보다 거의 20%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주 4일은 또한 다른 많은 기후 해결책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다: 그것은 희생으로 인식되지 않는다.
미국 에너지 정보국의 데이터는 또한 미국 사람들이 평일보다 주말에 거의 10% 적은 화석 연료를 태운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그는 금요일을 평일에서 주말로 바꾸는 것이 화석 연료 배출량의 상당한 개선을 나타낼 수 있다고 믿는다. "이 수치는 주 4일이 실제로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라고 Leland는 말한다.
시험의 일부 데이터도 비교적 안심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영국 조종사에 관련된 노동자들이 취한 국내 레저 여행의 수는 4주 동안 5.5% 감소한 반면, 레저를 위한 국제선 횟수에는 거의 변화가 없었다. 한편, 미국 연구는 국내 레저 여행의 변화를 발견하지 못했지만, 국제 레저 여행은 낮은 기반임에도 불구하고 두 배 이상 증가했다.
타일러 그레인지, 워터와이즈, 킥스타터는 모두 장거리 여행의 증가를 눈치채지 못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세 회사 모두 스스로를 기후 지향적인 회사로 본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환경적 혜택은 원래 내가 주 4일 캠페인에 연락한 이유였다"라고 Kickstarter의 Leland는 말한다. 다른 회사의 직원들은 휴가를 어떻게 보낼지 결정할 때 덜 환경 친화적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그것이 여가 관련 배출 증가의 위험을 과소평가하는 것이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브란덴부르크 대학교의 Gerold는 말한다. "경험적 증거는 많지 않습니다, 당신은 사람들이 여분의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지 정말로 모릅니다."
이것은 사람들의 여가 시간을 구성하기 위해 추가 정책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Gerold는 말한다. 난다는 동의 해. "우리는 녹색 인프라에 투자해야 한다"라고 그는 말한다. "사람들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자유 시간을 보내도록 장려하기 위해 도시 지역에 걸쳐 친환경 시설과 이웃 녹지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
여전히, 시험의 수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주일에 4일 근무로 이동하는 기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완전히 이해하기에는 데이터가 너무 적다.
다른 혼합 요인으로 인해 기후 혜택 중 일부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예를 들어, 2022년에 에너지 가격이 급등하여 주 4일이 기업의 에너지 소비 감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기가 더 어려워졌다. "이 경우 6개월의 재판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라고 Schor는 말한다.
어쨌든, 환경 문제는 시험에 관련된 많은 회사들의 주요 원동력이 아니다. 그것이 기후 영향이 일과 삶의 균형과 생산성과 같은 사회적, 경제적 영향에 비해 추적된 것에서 두드러지지 않은 이유이다.
때때로, 기업들은 기후에 어떤 이점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단순히 알지 못한다. "나는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 4일을 정말로 생각하는 회사를 거의 만나지 못했다"라고 Ursell은 말한다.
다른 고용주들은 단순히 다른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다. 미국 시험에 참여한 기술 스타트업인 OwnTrail의 설립자인 KT McBratney는 "기후 혜택은 있지만,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유형적으로 느껴지지 않는다"라고 말한다. "버킷에 한 방울처럼 느껴져."
정확한 데이터를 얻기 위해서는 더 많은 조종사가 필요하다고 그녀는 말한다. "기업들은 연구를 촉진하기 위해 이러한 이니셔티브에 참여할 의무가 있다."
Frey는 정부의 지원은 법에 의해 최대 근무 시간제한을 줄이거나 개척자 역할을 하는 것과 같은 다른 방식으로도 실현될 수 있다고 말한다. "공공 부문은 모든 유럽 국가에서 가장 큰 고용주 중 하나이다"라고 그는 말한다. "주 4일을 제공한다면, 민간 기업들은 직원을 유치하기 위해 경쟁력을 유지해야 할 것이다."
여전히, 이 영토에 더 많은 기업들이 투자할수록, 더 많은 정부가 행동하도록 압박을 받을 것이다. "이 파일럿 프로그램은 특히 기후 혜택이 대화에 들어가면 정치적 의제를 추진하는 데 정말 중요하다"라고 Gerold는 말한다.
주 4일은 또한 다른 많은 기후 해결책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다: 그것은 희생으로 인식되지 않는다. "급여 손실이 없는 짧은 근무 주간은 즐겁다"라고 Leland는 말한다. "그건 우리 모두가 원하는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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