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 학교에 다녔던 아이들은 더 나은 문해력, 계산력, 그리고 스토리텔링 기술을 가진 경향이 있었다.
요리사 줄리아 차일드, 소설가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 구글의 설립자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은 모두 공통점이 있나요? 대답은 그들이 모두 어렸을 때 몬테소리 학교에 다녔다는 것이다. 미국에서는 예술과 기술 세계에서 학교의 영향력이 오랫동안 주목되어 왔다. 하지만 교육 방법의 범위는 그것을 훨씬 넘어선다. 인도 독립 지도자 마하트마 간디는 팬이었고, 아이들이 어떻게 "그들이 놀면서 모든 것을 배웠기 때문에 배움의 부담을 느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노벨상을 수상한 시인 라빈드라나트 타고르는 아이들의 창의적인 자기 표현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몬테소리 학교 네트워크를 설립했다. 하지만 그 방법이 실제로 효과가 있나요? 이탈리아 의사이자 교육자인 마리아 몬테소리가 아이들이 어린 나이부터 자율성을 개발하도록 장려하는 그녀의 유명한 원칙을 설계한 지 한 세기가 넘었다. 그녀의 삶은 그녀의 꿈을 추구하기 위해 감히 파시스트 정권을 무시한 초기 페미니스트의 영감을 주는 이야기를 제공한다. 그리고 일부 추정에 따르면, 현재 몬테소리 방법을 사용하는 전 세계에 적어도 60,000개의 학교가 있다. 그러나 놀랍게도, 몬테소리 교육의 이점은 여전히 논쟁의 여지가 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교실에서 과학 연구를 수행하는 데 내재된 어려움 때문이며, 이는 기존 연구가 회의론자들의 심각한 비판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에야 연구자들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고, 그들의 결론은 교사, 부모, 학생, 그리고 실제로 유아 마음의 가단성에 매료된 모든 사람을 위한 흥미로운 독서를 만든다.
빵 부스러기 가지고 놀기 몬테소리는 1870년 이탈리아의 작은 지방 자치 단체인 키아라발레에서 국가의 주요 사상가 및 학자들과 자주 섞인 진보적인 부모 사이에서 태어났다. 이 계몽된 가족 환경은 몬테소리에게 당시의 다른 어린 소녀들에 비해 많은 이점을 제공했다. "그녀의 어머니의 지원은 초등 교육 후 기술 학교에 등록하는 것과 같은 몇 가지 중요한 결정에 필수적이었다"고 몬테소리가 그녀의 교육 방법을 연구하고 홍보하기 위해 설립한 이탈리아 로마의 오페라 나치오날레 몬테소리의 이사회 멤버인 엘리데 타비아니는 말한다. 그녀의 부모님의 지원은 또한 남성이 지배하는 분야인 의학을 공부하기로 한 그녀의 결정에 필수적이라는 것이 입증되었다. "마리아 몬테소리의 가족은 항상 사회적 문제에 매우 민감했다"고 몬테소리가 성인이 될 때까지 계속될 전투인 여성 해방을 위한 싸움과 같은 타비아니는 덧붙였다. "그녀는 그 시대의 다른 여성들에게 중요한 기준점을 대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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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테소리는 1907년에 그녀의 첫 번째 "Casa dei Bambini" - "어린이의 집"을 열었고, 곧 다른 많은 것들을 낳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녀는 또한 간디를 포함한 전 세계의 비전가들과 관계를 맺었다. 아마도 놀랍게도, 파시스트들이 1922년 이탈리아에서 처음 권력을 잡았을 때, 그들은 처음에 그녀의 운동을 받아들였다. 하지만 그들은 곧 아이들의 표현의 자유에 대한 강조에 반대하게 되었다. 타비아니에 따르면, 몬테소리의 가치는 항상 인간의 존중과 "어린이와 여성의 권리"에 관한 것이었다. 하지만 파시스트들은 그녀의 작품과 명성을 이용하고 싶었다." 파시스트 정권이 학교의 교육 내용에 영향을 미치려고 했을 때 상황은 한계점에 이르렀고, 1934년에 몬테소리와 그녀의 아들은 이탈리아를 떠나기로 결정했다. 그녀는 1947년에야 고국으로 돌아갔고, 1952년 81세의 나이로 사망할 때까지 그녀의 방법에 대해 계속 쓰고 발전시켰다. 담당하는 아이들 오늘날 많은 다른 종류의 몬테소리 학교가 있으며, 오페라 몬테소리가 모두 인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특정 기본 원칙은 그대로 남아 있다. 하나는 교사들이 부드러운 가이드로서 아이들이 가능한 한 적은 성인의 간섭으로 활동을 완료하도록 장려하는 아이디어이다. 시칠리아 팔레르모에 있는 Ecoscuola Montesssori의 교장인 미리암 페로는 "우리 아이들은 자기 관리 법을 배운다"고 말하며, 처음 몇 달부터 6살까지 아이들을 환영한다. 에코스쿨라의 일부 과목은 수학과 음악과 같은 다른 유치원과 학교에서 가르치는 과목과 비슷하다. 하지만 아이들의 자율성에 대한 몬테소리의 원래 비전으로 바로 돌아가는 "실용적인 삶"이라는 부분도 있다. 그것은 반 친구들에게 음료를 제공하는 것과 같은 실제 실용적인 작업을 포함한다. 안전을 위해, 교사들은 물을 끓이는 책임을 맡을 것이지만, 아이들은 작업 표면을 청소한 다음 다른 사람들에게 음료를 제공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그리고 아침과 점심시간 동안 그들은 또한 자기 주도적이며, 차례로 테이블을 놓고 반 친구들을 대접한다"고 Ferro는 말한다.
그 방법은 독립뿐만 아니라 협력도 장려한다. 다른 연령대의 아이들은 같은 교실에서 가르치기 때문에, 예를 들어, 여섯 살짜리 아이들은 세 살짜리 아이들을 도울 수 있다. 학생들 간의 경쟁을 피하기 위해 시험이나 성적이 없다. 각 세션은 아이들이 그들이 하는 일에 몰두할 수 있도록 3시간이다. 학습 자료는 아이가 손가락으로 추적할 수 있는 사포로 만든 문자와 숫자와 같은 모든 감각으로 다루고 탐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개념이 쾌활하고 합리적으로 들릴지 모르지만, 그것은 전형적인 교실에서 볼 수 있는 것 이상의 실질적인 이익을 가져다 주나요? 그것은 간단한 질문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대답하기는 매우 어렵다. 연구에 따르면 몬테소리 교육의 특정 측면에 이점이 있을 수 있지만, 그 결과는 중요한 주의 사항과 함께 온다. 그것은 무언가가 작동하는지 아닌지를 알아내는 데 사용되는 표준 과학적 과정이 교실에 적용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개입의 효과를 과학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당신은 일반적으로 무작위 통제 시험을 실시할 것입니다. 이것은 참가자들을 두 그룹으로 무작위로 할당하는 것을 포함한다 - 개입을 받은 "실험" 그룹과 원하는 효과를 가질 것으로 예상되지 않는 비슷하지만 다른 절차를 거치는 "통제" 그룹. 개입을 받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더 잘했다면, 당신은 그것이 원하는 대로 작동했다고 결론지을 수 있다. 의학에서, 중재 그룹의 사람들은 실제 태블릿을 받을 수 있는 반면, 대조군은 실제처럼 보이지만 활성 성분을 포함하지 않는 '플라시보' 알약을 받을 수 있다. 불행히도, 교육 개입의 시험에 동일한 엄격함을 적용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몬테소리 학교의 학생들을 다른 교육 시스템의 학생들과 비교하기로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몬테소리 학교는 유료이며, 부모의 선택은 아이의 발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많은 혼란 요인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부모의 부만이 아니다. "아이들을 몬테소리 학교에 보내는 부모들은 교육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으므로, 집에서의 그들 자신의 교육 스타일은 그들의 성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스페인 나바라 대학교 문화 사회 연구소의 하비에르 베르나처는 설명한다.
확실히, 일부 연구는 아이들의 발달에 대한 다양한 이점을 보여주는 것처럼 보였지만, 우리는 그것이 몬테소리 방법의 결과인지 아니면 단순히 그들의 특권적인 배경 때문인지 확신할 수 없다. 샬러츠빌에 있는 버지니아 대학교의 심리학 교수인 안젤린 릴라드는 미국 밀워키에 있는 특정 몬테소리 학교를 살펴봐서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려고 시도했다. 학교에 지원한 아이들은 복권 시스템을 통해 선정되었다. 이 무작위 선택은 다른 혼란스러운 요인을 제거해야 하며, 릴라드는 어떤 차이도 몬테소리 방법 자체에 있다고 더 확신할 수 있게 한다. 5살 때 그들의 진도를 분석한 릴라드는 몬테소리 학교에 다녔던 아이들이 다른 학교에 다녔던 아이들에 비해 더 나은 문해력, 계산력, 집행 기능 및 사회적 기술을 갖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12살 때, 그들은 더 나은 스토리텔링 능력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결과가 긍정적일 만큼, 이것이 상대적으로 작은 학생 샘플을 기반으로 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런던 교육대학의 클로이 마샬은 릴라드의 결과가 가장 엄격한 테스트를 제공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하나의 증거일 뿐이며, 우리는 과학에서 복제가 필요하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