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더 유명한 노선과 비교했을 때, 스키나는 훨씬 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철도 여행 중 하나이며, 지역 사회에 여전히 필수적이다.
노새 사슴과 그녀의 사슴이 교통 체증 사이를 뛰어다녔고, 포장 도로에 올라타서 기차역 방향으로 계속했다. 나는 스키 마을을 연상시키는 산악 마을인 캐나다 앨버타의 재스퍼 시내에 있었고, 카운터에서 곰 스프레이를 파는 방황하는 엘크와 선물 가게가 있었다. 재스퍼 국립공원 한가운데에 위치한, 단지 4,200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고산 마을은 캐나다에서 가장 큰 철도 노선의 주요 교차로이다. 캐나다(밴쿠버에서 토론토까지 대륙 횡단 여객 열차)와 고급 록키 마운티니어(그 노선은 캐나다 서부와 캐나다 로키 산맥의 경치 좋은 열차를 포함한다)는 모두 풍경의 정기적인 특징이며, 그들의 객차는 장로 그룹처럼 모인 봉우리에 의해 왜소하다. 하지만 일주일에 세 번 재스퍼를 출발하여 승객들을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가장 깊은 곳으로 끌어들이는 세 번째 덜 알려진 기차가 있다. 1914년 그랜드 트렁크 퍼시픽 철도에 의해 완공된 이 노선은 1,160km에 걸쳐 있으며, 재스퍼와 캐나다 북서부 해안의 항구 도시인 프린스 루퍼트를 연결합니다. 현지에서 "Skeena" 또는 "Rupert Rocket"으로 알려진 VIA Rail'sTrain 5는 프린스 조지 시에서 하룻밤을 정차하는 데 이틀이 걸린다. 캐나다의 더 유명한 노선과 비교할 때, 그것은 국제 관광객들에게 거의 알려지지 않았지만, 지역 사회에 주요 생명선을 제공하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차 여행 중 하나이다.
내가 스키나에 탑승했을 때 영광스러운 가을 오후였다: 하늘은 전기 파란색이었고, 로키 산맥은 우리가 재스퍼에서 굴러 나올 때 태양에 반짝이며 빠르게 속도를 냈다. 마차 현관에서, 문의 상단 절반은 안정적인 문처럼 잠겨 있었고, 그래서 나는 면화의 토네이도가 지나갈 때 그것을 열었다 - 민들레 머리는 바람에 의해 옮겨졌다. 코호, 치누크, 핑크, 소키 연어의 고향인 프레이저 강 주변을 컬링하면서 우리는 해변 같은 은행에서 손을 흔드는 방수 바지를 입은 외로운 낚시꾼의 관심을 끌었다. 처음 한 시간 동안, 청록색 급류가 트랙 옆에서 포효했고, 황금 독수리가 치솟았고, 발삼 전나무와 소나무의 날카로운 향기가 열린 출입구를 통해 휘청거렸다. 서비스 관리자인 트레이시 맥린은 유리판처럼 맑은 무스 호수에 대한 접근 방식을 발표했고, 숲은 완벽한 표면에 반사되었다. 얼음 벽으로 뒤스린 바위 얼굴에 단단히 달려가면서, 우리는 캐나다 로키 산맥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인 파란색을 통해 떠오르는 롭슨 산이 있는 것을 찾기 위해 곡선을 돌렸다. 정상에 구름 뭉치와 함께, 그것은 화산에서 증기를 배출하는 것을 닮았고, 빙하가 그 측면을 방목했다. 옥스보우 호수, 노란 스냅드래곤의 둑과 기차의 측면을 쓰다듬는 침엽수의 깃털 같은 손가락 사이에는 금 패너, 선미, 농부 및 어부들이 선을 따라 흩어져 있는 많은 공동체를 구성한 그 지역의 산업 과거와 현재의 정기적인 징후가 있었다. 그러나, 버려진 제재소, 채석장, 페니와 던스터라고 불리는 마을 사이를 지배하는 것은 퍼스트 네이션 보호구역이며, 두 자릿수 인구가 우체국과 주유소보다 조금 더 많이 거주한다.
늦은 오후, 승객들이 무스와 순록을 졸거나 스캔하는 동안, 기차는 느려지기 시작했고, 숲에서 갑자기 멈췄다. 마차에서 중얼거리고 있었고 몇몇 승객들은 기차가 다시 이륙했을 때 야생 동물이 목격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목을 비틀었다. 깃발 정지 서비스로, 스키나는 나무에서 방황하고 기차를 내려온 버섯 따기를 모으기 위해 멈췄다. 내 마지막 여행 중 하나에서, 나는 길을 잃고 트럭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을 수 없는 두 명의 사냥꾼을 데려왔어. MacLean은 "우리는 외딴 지역을 들락날락할 수 있는 유일한 교통 수단이다"고 말하며, 엔지니어와 직원들은 항상 경고를 하고 기차를 타고 내리는 단골인 은둔자, 외딴 거주자 및 어부를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가 그들을 내려주기 직전에, 그들은 '나는 다음 주 금요일에 덤불에서 나올 것 같아, 나를 지켜봐.'라고 말할 것이다. 그런 다음 나는 엔지니어들과 소통하고, 그들은 그 시점에서 개인을 주목하고 지켜본다." 그녀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마지막 여행 중 하나에서, 나는 길을 잃고 트럭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을 수 없는 두 명의 사냥꾼을 태웠다. 그들은 기차 소리를 들을 수 있었고, 그래서 그들은 선로로 내려갔다: 그들이 탔을 때, 그들은 더럽고, 매우 춥고, 배고팠고, 인류를 보게 되어 너무 행복해서 나는 심지어 그들을 충전하지도 않았다."
해가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호수를 녹은 용암으로 바꾸면서, 기차는 의무적인 경유를 위해 프린스 조지로 속도를 늦췄다. 대부분의 승객들이 하차한 후, 관광객들은 인근 호텔로 침투했고, 나는 기차 엔지니어 Ed Neis와 이야기했고 Skeena가 한때 야간 서비스였다는 것을 발견했다. "여기에 요리 차가 있었고, 뒤쪽에 룸메이트가 있었고, 아름다웠다. 나는 그들이 1993년에 그것을 단계적으로 폐지했다고 생각한다"고 Neis가 말했다. "경제 침체는 나빴고, 그래서 철도는 지역 시장들과 함께 이 지역 사회와 사업을 제공하기 위해 합의했다. 그들은 이 기차가 프린스 조지에서 멈출 것이라는 데 동의했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다시 똑바로 통과한다면, 승객들은 급증할 것이다." 다음날 아침, 기차는 승객들이 아침을 먹는 동안 하얀 거품과 피즈의 더미 아래에서 다시 시야로 돌아본 프레이저 강의 주요 지류인 네차코 강의 곡선을 따라 출발했다. 스미더스 마을에서, 많은 원주민 여성들이 기차에 탑승했고, 여행의 고요함 후에, 맥린은 선로와 평행하게 달리는 725km 길이의 도로인 눈물의 고속도로를 언급했다. 1950년대부터, 많은 젊은 여성들이 일주일에 두 번 버스 외에 16번 고속도로를 따라 빈곤과 대중 교통의 심각한 부족으로 인해 스미더스(현지인들이 스미디렌으로 알려진 곳)와 프린스 루퍼트 사이에서 히치하이킹을 하는 동안 실종되었다. 원주민들은 모임과 행사에 가기 위해 이 기차를 타고 내린다. 그렇지 않으면 그 버스 말고는 다른 방법이 없다. 공식 수치는 그 숫자가 약 20명임을 시사하지만, 가족과 지역 사회 활동가들은 실종되거나 죽은 채로 발견된 여성은 50명 이상이라고 추정한다. 맥클린에 따르면: "당신이 브리티시 컬럼비아 북부의 젊은 여성이고 프린스 조지에서 동쪽 또는 서쪽으로 16번 고속도로에서 히치하이킹을 선택한다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작별 인사를 할 수 있습니다. 원주민들은 모임과 행사에 가기 위해 이 기차를 타고 내리거나 그 버스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우리가 깨지기 쉬운 다리를 가로질러 으르렁거릴 때, 나는 다른 승객들이 그리즐리와 검은 곰을 찾기 위해 숲을 스캔하는 동안 선로 아래로 흐르는 청록색 물체를 내려다보았다. 우리가 Kwinitsa 역을 지나갈 때, 나는 선로에서 멀어지는 작은 검은 곰을 염탐했고 내 인생에서 가장 위대한 여행 중 하나가 되고 있는 것이 단지 다른 사람을 위한 정기적인 통근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오후 중반이 되자, 시조 스키나 강이 북쪽에서 나와 기차에 빡빡하게 머물면서 결승선까지 응원했다. "안개의 강"을 의미하는 토착 Gitxsan 밴드에서 이름을 따온 Skeena 강은 협곡을 뚫고 산을 통과한 후 마침내 기차에서 벗겨져 태평양으로 쏟아져 들어갔고, 우리는 혼자 프린스 루퍼트로 여행할 수 있게 되었다.